간해독에 좋은 벌나무 효능 및 벌나무 끊이는 법
안녕하세요. 이번 포스트에서는 산청목으로도 알려진 벌나무효능에 대해 알아보는 시간을 갖겠습니다. 벌나무는 해발 600미터 이상 고지대의 습한 골짜기나 계곡에 드물게 자라는 나무로 키는 10~15미터 정도까지 자라며, 잎이 넓고 줄기가 연하며 껍질이 두껍고 가벼운 특징을 가지고 있습니다. 현재 야생 벌나무는 희귀해서 실제로 보기란 쉽지 않다고 합니다. 그럼 벌나무의 대표적인 효능 다섯가지를 살펴보겠습니다.
벌나무효능의 가장 대표적인 효능이라고 하면 간기능을 향상시키고 간과 관련된 질환에 특효약이라는 점입니다. 벌나무는 지쳐있는 간의 온도를 회복시켜주고 독소를 배출시켜주며, 간의 기능을 활성화 시켜주어 우리 선조들이 많이 써온 약재 입니다. 때문에 숙취해소나 간질환에 효과가 좋으니 술을 많이 드시는 분들이라면 챙겨 드시길 추천드립니다. 벌나무는 따뜻한 성질의 약재로, 특히 간의 온도를 정상으로 회복시켜주고 간암 · 간경화 · 간염 · 지방간 등 일체의 난치성 간질환에 탁월한 효능을 보입니다.
간에 쌓인 독을 수분과 함께 잘 배출시켜주는 작용으로 과도한 음주로 인한 숙취나 만성적인 알콜성 지방간 치료에 도움이 됩니다.
수분배출과 함께 몸속의 독소와 노폐물을 흡착하여 배뇨시키는 효능이 있어 피를 맑게 해주고 신장염이나 부종에 효과가 좋습니다. 얼굴이 자주 붓거나 당뇨, 고혈압 환자에게 탁월한 효능을 보여줍니다.
간이 허약해지면 육체피로 · 정신적 피로를 쉽게 느끼게 됩니다. 간기능의 개선으로 만성적인 피로감과 무기력증에서 벗어날 수 있게 됩니다.
벌나무에 함유된 카데킨 성분이 지방세포 형성을 억제하여 몸 안에 불필요한 지방이 쌓이는 것을 막아, 다이어트 효과도 기대할 수 있습니다.
이상으로 벌나무효능과 먹는법에 대해 알아보았는데, 벌나무는 꾸준히 복용해주어야 그 진가를 발휘 할 수 있습니다. 모든 약과 음식은 섭취하는 방법과 방식이 있으니 잘 확인하여 먹는것이 중요합니다. 효능을 보면 알수 있듯이 남성에게 좋은 벌나무를 꾸준히 복용하여 건강 챙기세요.